SAP ALE IDOC EDI-Kor_02.4.4 RFC Destination의 관리

출판된 한글판 도서


ERP SAP R/3 ALE, EDI & IDOC 기술


Original Book Contents


2.4.4    RFC Destination의 관리

 

R/3 R/3 간의 통신에는 Transactional RFC라는 방식을 사용한다. RFC란 용어는 통상 원격지에 있는 시스템에서 transactional하거나 비동기적인 작업을 하기 위해서 function module을 호출할 때 사용되는 Remote Function Call을 말한다. RFC 앞에 붙어 있는 transactional이란 단어는, 단지 그 function들이 logical unit of work단위로 호출된다는 것을 표시하는 것인데, 이는 간단히 말하면, 하나의 Material Master, 하나의 납품(delivery), 하나의 송장(invoice)과 같은 것이다. SAP tRFC aRFC packet 단위로 자료를  송수신하는 과정을 추적해 주고, 그들의 진행상태에 대한 정보를 관리해주는, 보다 진보된 체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자료를 확실히 전달하기 위해서, 자료의 송수신이 성공적으로 끝날 때까지 tRFC call을 반복적으로 호출해 준다. 우리는 제 10ALE 최적화에서 RFC RFC의 최적화에 대하여 더 상세히 토론할 것이다. 우리의 interface에서 필요한 RFC destination을 설정하기 위해서,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그림 2-28]을 참조하라

 

n  transaction SM59을 실행한다.

n  [Create] 버튼을 누른다.

n  [RFC destination] 필드에 CHRCLSR301과 같은 형식으로 입력한다.

n  [Connection type] 필드에 3이라고 입력한다. 이는 R/3 connection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n  [Description] 필드에 RFC destination에 대한 설명을 입력한다.

n  [Enter] 키를 누르면, 화면에 몇 개의 추가 필드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n  [Target Host] 필드에 다른 R/3 시스템이 있는 server이름을 입력한다. 동시에 [System number] 필드에는 SAP system Number를 입력한다.

n  client번호, language, user ID(이전에 정의된 CPIC user ID), 비밀번호와 같은 수신시스템에 대한 logon정보를 입력한다.

n  자료를 저장한다.

n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려면, [Test Connection]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여러분은 수신시스템에 logon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일정 byte 자료를 전송할 때 소요되는 통신시간을 보여주는 목록자료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이러한 테스트를 할 때는, 앞에서 입력한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점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유념해야 한다. 만약 비밀번호가 잘못되어 있다면, 여러분은 수신시스템이 있는 instance에서 시스템 상의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을 것이다.

n  또 다른 확인을 위해서 [Remote logon] 버튼을 누른다. 여러분이 CPIC user ID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무런 반응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만약 dialogue user라면, 여러분은 수신시스템에 logon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단지 테스트일 뿐이다.

 

여러분은 여기서 logical system이름과 RFC destination이름이 동일하다는 것을 유념하라. 여러분은 transaction SALE à [Sending and Receiving Systems] à [Systems in Network] à [Define Target Systems for RFC Calls]을 사용해서도 동일한 처리를 할 수 있다.


그림 2‑28 RFC Destination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