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spberry Pi_Kor_02.6.2 USB Port의 전력 제약


Published Book on Amazon


All of IOT Starting with the Latest Raspberry Pi from Beginner to Advanced – Volume 1
All of IOT Starting with the Latest Raspberry Pi from Beginner to Advanced – Volume 2


출판된 한글판 도서


최신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로 시작하는 사물인터넷(IOT)의 모든 것 – 초보에서 고급까지 (상)
최신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로 시작하는 사물인터넷(IOT)의 모든 것 – 초보에서 고급까지 (하)


Original Book Contents


2.6.2     USB Port의 전력 제약

 

USB device들은 100mA 부터 500mA까지 100mA 단위로 필요한 전력 수준이 정해져 있다. USB 장치가 컴퓨터에 처음 연결될 때 자신이 필요한 전력 요구사항을 USB Host에 알려준다. 이론적으로 USB 장치에서 실제 사용되는 전력은 자체적으로 규정되어 있는 한계를 초과해서는 안 된다.

 

Raspberry Pi에 있는 USB port는 각각 최소 100mA의 이상의 부하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이 정도는 마우스나 키보드와 같이 저전력 장치들을 작동하기에는 충분한 수준이다. 하지만 Wi-Fi adapter, USB hard drive, USB pen drive 과 같은 장치들은 USB 장치에 따라 훨씬 많은 전력을 소비할 수도 있으므로 Raspberry Pi 의 자체 전력이 부족한 경우는 별도 전원공급 기능이 있는 외부 USB Hub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물론 500mA 정도 전력을 사용하는 USB device Raspberry Pi USB port에 직접 연결하고, Raspberry Pi에 충분한 전력이 공급되도록 하여 USB 장치를 작동시킬 수는 있지만, 만약 전력이 부족하면 신뢰할 수 있는 작동을 보장하기 어렵다.


 

Leave a Reply